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미크론 증상 그리고 스텔스 오미크론

by SPORTY 2022. 2. 2.
반응형

오늘은 오미크론 증상에 대해서 요약해보겠습니다.

2022년 2월 2일 기준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20,000명을 넘어섰습니다. 오미크론 돌연변이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거의 매달 새로운 기록을 깨고 모든 기간 동안 새로운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정부에서는 다음 달에 확인된 사례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 징후가 경미하다고는 합니다.

 

 

오미크론 증상 중 독특한 특징은 피부에 많은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미크론 초기 증상

 

 

 

오미크론의 초기 증상은 일반적으로 식은땀을 포함합니다. 발열, 콧물, 코막힘, 기침, 피로와 같은 일반적인 감기 증상이 먼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의 다른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 비해 가벼운 증상이기 때문에 중증이 되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전파력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초기증상

 

오미크론 증상 - 두드러기 붉은 반점

 

 

오미크론은 피부 발진과 다른 피부 질환의 징후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입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많은 사람들은 신체의 여러 부분에 심한 가려움증, 발적 및 두드러기를 경험합니다.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는 신체의 여러 부분에 융기되거나 붉은 반점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오미크론 80% 우세종

 

 

오미크론 증상 - 동상과 유사증상

 

 

오미크론은 화끈거림, 가려움증, 때로는 얼어붙는 느낌을 유발할 수 있는 일반적인 피부 상태를 유발합니다. 주로 얼굴에 영향을 미치지만 때로는 신체의 다른 부위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증상 - 땀띠와 발진

 

 

오미크론은 피부에 빠르고 가렵고 붉은 반점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점은 일반적으로 손과 발, 때로는 손톱 아래 또는 팔꿈치나 무릎의 주름에서 발견됩니다. 오미크론으로 인한 땀띠 발진은 신체의 어느 부위에나 나타날 수 있지만 손과 발이 자주 노출되고 습하기 때문에 가장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증상 - 땀띠와 발진

 

오미크론 증상 - 식은땀

 

 

오마이크론 확진환자는 식은땀, 드물게 심정지 등의 증상이 있는 환자들이 나옵니다. 또한 더욱 다양한 증상이 보고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모두 뇌와 관련이 있으며 뇌가 손상되어야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자의 신체에서 세로토닌과 같은 화학 물질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잠에서 깨어나면 옷이 식은땀으로 흠뻑 젖을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은 발열, 두통, 콧물, 인후통과 같은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함께 흉통, 기침 등 다른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오미크론 증상 - 식은땀

 

 

스텔스 오미크론

 

 

 

스텔스 오미크론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돌연변이의 하위 변종으로 떠올랐습니다. 국내에서는 해외에서 유입된 사례의 4.5%가 스텔스 오미크론으로 확인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 보건안전청(British Health and Safety Agency)은 스텔스 오미크론이 기존 오미크론보다 1.5배 빠르고 끊김 없는 전파력을 갖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스텔스 오미크론(Stealth Omicron)은 미국 50개 주 중 절반 이상으로 퍼진 위험한 바이러스이며 인근 일본에서 27건의 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강하고 경련, 발작, 집단 히스테리와 같은 심각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돌연변이는 새로운 우성 종이 될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종류입니다. 이러한 돌연변이는 주요 종만큼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여전히 빠르고 쉽게 퍼질 수 있습니다. 주요 종은 오미크론 돌연변이보다 퍼지는 것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많은 과학자들이 이 새로운 돌연변이가 자리 잡을 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

 

 

오늘은 오미크론의 증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 증상과 초기 증상, 최근 몇 년간 빠르게 퍼지고 있는 스텔스 오미크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쓰다 보니 오미크론은 결국에는 독감에다 감기에다 식중독 증세와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 시국에 몸조심에 피폐해진 맘까지 조심하고 건강해야겠습니다.

 

 

 

2022.01.24 - [건강] - 당뇨에 좋은 음식 차 과일 견과류 영양제 좋은 운동 나쁜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 차 과일 견과류 영양제 좋은 운동 나쁜 음식

당뇨병은 포도당이 소변에서 검출이 되는 증상입니다. 췌장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여러가지 합병증에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당뇨 초기 증상 혈당 수치가 많이 올라가

joule500.com

 

 

2022.01.18 - [건강] - 당뇨병 초기증상 물을 먹어도 먹어도 목이 마른데 혹시 당뇨병?

 

당뇨병 초기증상 물을 먹어도 먹어도 목이 마른데 혹시 당뇨병?

오늘은 현대에 많은 분들이 갖고 있는 당뇨병 증상 중에 초기 증상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당뇨병이 의외로 굉장히 무서운 병이라고 알고 있어요. 특이 합병증은 걷잡을 수가 없는 것으로 알고

joule500.com

 

2022.01.17 - [건강] - 칡즙 효능 부작용, 냉하다고 해서 직접 먹어봤습니다.

 

칡즙 효능 부작용, 냉하다고 해서 직접 먹어봤습니다.

2021.12.17 - [스포티사이언스] - 칡과 칡즙 효능 칡과 칡즙 효능 어제는 엉겅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엉겅퀴의 효능은요. 일단 기억나는 거 있잖아요. 두 가지요. 간에 아주 좋고요. 간에 좋다는

joule50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