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일본지진 , 환태평양 지진대가 화가 났다. 우리나라 경상도 동쪽 원전은 안전할까?

by SPORTY 2022. 3. 19.
반응형

11년 전 동일본 대지진이 일어났었다. 그런데 일본 후쿠시마 현 일대에 3월 16일에 규모 7.4의 강진이 발생했다. 이에 사상자가 속출했다. 이번에 계속되는 일본지진이 심상치가 않다. 좀더 소식을 찾아보자.

 

일본지진 -밤거리를 비추던 CCTV가 갑자기 요동친다.

 

 

이번지진으로 도로가 갈라지고 고속열차가 탈선하는 등의 피해가 일어났다. 후쿠시마 원전에선 냉각 펌프가 최대 7시간 넘게 중단된다. 비상이 걸리는 상황이다.

 

일본지진 -밤거리를 비추던 CCTV가 갑자기 요동친다.

 

밤거리를 비추던 CCTV가 갑자기 요동치기도 하는 장면이 나온다. 지진으로 직원 2명이 두 팔을 벌려 벽면의 술병이 떨어지는 것을 막는다. 애써 막아보지만 우르르 바닥으로 떨어진다. 다른 주점에선 선반에 올려둔 그릇과 조리 도구들이 차례차례 떨어진다.

 

일본지진 - 주택가 여기저기 담장도 쓰러져 있다.

 

 

3161136분 후쿠시마 현 앞바다에서 규모 7.4의 강진이 발생한다. 후쿠시마와 미야기현에 기어서 가야 이동이 가능한 진도 6의 지진이 발생한다. 도쿄에도 진도 4의 흔들림이 관측된다.

 

일본지진 - 지진으로 주택가 여기저기 담장도 쓰러져 있다.

 

해안가에 지진 해일 주의보가 한때 발령된다. 30cm의 지진 해일이 관측되었다. 날이 밝자 피해가 속속 드러났다. 2층 주택이 쓰러졌다. 바로 옆 주차장에 세워둔 승합차를 덮치기도 한다. 피해가 정말 많다. 일제시대를 생각하면 지금의 일본지진은 뭐 별로 할 말은 없다. 주택가 여기저기 담장도 쓰러져 있다.

 

 

일본지진 - 고속열차 탈선, 고속도로 균열

 

 

달리던 고속열차도 탈선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고속도로에는 4차선을 가로질러 폭 수십cm의 균열이 생겼다. 통행이 중지되었다. 317일경 사망 2명 부상 212명이 확인되었다. 한때 220만 가구가 정전되었다. 8700가구에 지금도 물 공급이 안 되고 있다.

 

일본지진 - 고속열차 탈선, 고속도로 균열

 

일본의 지진은 몇 년마다 일어나서 별로 그리 느낌이 없다. 그렇게해서 저렇게 해서 지구 상에서 사라지는 나라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그렇게 지구에 악독한 전쟁과 반성을 하지 않으니 하늘에서 천벌을 내리는 것이라는 생각도 해본다.

 

일본지진 - 후쿠시마 원전에도 비상이 걸린다.

 

 

후쿠시마 원전에도 비상이 걸린다. 사용 후 연료를 보관하는 원전 수조의 냉각 펌프가 최대 7시간 반 동안 정지되었다. 일본지진으로 방사성 오염수 보관 탱크 5기가 자리에서 이탈했다. 하지만 방사능 유출은 없다고 일본 정부는 밝힌다. 이들은 방사능이 유출되어도 아니라고 우기는 자들이라. 믿거나 말거나 하는 부분인 것 같다.

 

일본지진 - 후쿠시마 원전에도 비상이 걸린다.

 

 

일본지진 - 여진이 아니라 거대지진의 시작이며 이젠 물속으로 가라앉을 때가 되었다.

 

 

주민들은 11년 전 대지진의 악몽을 떠올린다. 기상청은 여진 가능성을 경고했다. 규모 9.0의 대지진이 발생했던 후쿠시마 등 도호쿠 지역에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강진이 이어지고 있다.

 

일본지진 - 여진이 아니라 거대지진의 시작이며 이젠 물속으로 가라앉을 때가 되었다. 탄허스님은 일본은 가라 앉는다고 했고, 부산도 위험하다고 했다.

 

일본지진 여진이 아니라 대지진의 전조 아닐까?일본은 아주 오래전부터 지진으로 나라 전체가 송두리째 계속 흔들리고 있다. 여진이며 계속 그냥 넘어갈려고 하지만, 거대지진의 시작이라 본다. 환태평양 지진대로 물속으로 침몰을 준비해야 된다고 본다.

 

일본지진 - 일본 동북부 이와테서 규모 5.5 지진

 

 

316일에 지진이 난 후에 다시 또 어제 오늘 큰 지진이 발생한다. 18일 오후 1125분정도에 지진이 발생했다. 혼슈 모리오카에서 동북동쪽 87km 해역에서 규모 5.5의 지진이 발생했다. 계속 되는 일본지진 이번에는 어디까지 갈까?

 

일본지진 - 일본 동북부 이와테서 규모 5.5 지진. 여진인가 거대지진의 시작인가?

 

https://www.youtube.com/watch?v=3AQpqzVIc90 

후쿠시마 지진 다시 시작

 

 

2022.01.21 - [건강] - 바나나의 효능 , 날씨가 추워서 바나나를 먹었더니 몸에서??

 

바나나의 효능 , 날씨가 추워서 바나나를 먹었더니 몸에서??

겨울이라서 날씨가 춥죠? 거기다가 나이까지 드시고, 운동까지 안 하신 분이라면, 몸이 더더욱 추우셨을 거예요. 그래서 이 문제 몸이 추운 문제를 좀 해결을 하려고. 추우니까 몸이. 추운 것을

joule500.com

 

2022.01.18 - [건강] - 당뇨병 초기증상 물을 먹어도 먹어도 목이 마른데 혹시 당뇨병?

 

당뇨병 초기증상 물을 먹어도 먹어도 목이 마른데 혹시 당뇨병?

오늘은 현대에 많은 분들이 갖고 있는 당뇨병 증상 중에 초기 증상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당뇨병이 의외로 굉장히 무서운 병이라고 알고 있어요. 특이 합병증은 걷잡을 수가 없는 것으로 알고

joule500.com

 

반응형

댓글